ABOUT ME

4년차 부동산 투자자겸 10년차 직장인 부동산과 경제 전망에 대해 나의 생각과 전망을 공유합니다.

Today
Yesterday
Total
  • 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고르는 법 (비갱신형암보험)
    돈버는 금융정보 2019. 2. 23. 07:00
    반응형

    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고르는 법 (비갱신형암보험)

     

    암이 무서운 이유는 사망률이 높은 질병이라는 이유도 있겠지만, 암을 치료하는데 드는 비용 또한 매우 크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날이 갈수록 암환자 발생률은 증가추세에 있고, 기술은 발달해 암에 걸려도 생존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암 발병 후 치료기간 동안 생활비와 소득보장이 되는 암보험의 필요성이 점점 더 대두되고 있는 것입니다.

     

    암보험의 필요성

     

    - 자료 : 국가암정보센터 -

    암 발생자수의 그래프입니다. 2012년과 2013년 암 발생자수가 최고조로 올라갔다가 매해 감소하는 추세였다가 2016년 다시 암환자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자료 : 국가암정보센터 -

    10만명당 암 발생률로 남자의 경우 55세를 기점으로 급격하게 발생률이 증가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 43세부터 은근하게 증가합니다. 남녀전체를 보면 55세부터 발생환자가 많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남자분들의 암 발생률이 갑자기 상승해서 평균이 올라간 것이 겠지요. 고로, 남성의 경우엔 55세 이전에 암보험에 꼭 가입하는 것이 유리함을 통계 데이터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자료 : 국가암정보센터 -

    다음은 2016년 기준 10대 암 발생 현황입니다. 남성의 경우 위암,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의 발생률이 현저하게 높습니다. 여성의 경우 유방암, 갑상선암, 대장암, 위암, 폐암 순으로 매우 높습니다.

     

    암보험 순수보장형 vx 만기환급형

    위에 암의 발병률과 연령별 발병률, 암별 현환을 보여드린 것은 보장형암보험, 환급형암보험, 암보험갱신형, 암보험비갱신형을 말씀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우선 순수보장형암보험과 만기 환급형암보험을 얘기하자면, 순수보장형은 보장기간이 끝나면 환급없이 보험계약이 종료되는 보험을 말합니다. 대신 월 납부하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대신 보장기간내에 암이 걸리지 않는 다면 돌려받는 것도 없습니다. 만기 환급형암보험의 경우는 보험계약이 끝나면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 혹은 전부를 환급받는 상품입니다. 만기나 중도해지 시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가 높고 중도해지한다면 납입한 보험료보다 매우 적은 해지환급금을 받습니다. 만기시에도 납입한 보험료보다 환급금이 적을 수 있습니다.

     

    암보험 갱신형이냐 비갱신형이냐

    갱신형은 약정된 일정기간 이후 보험료가 변동되고 갱신시 갱신 조건도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은 최대 보장시까지 갱신되는 보험료 없이 일정한 보험료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겉보기에는 비갱신형이 훨씬 좋아보이지만, 비갱신형의 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꼼꼼한 확인이 요구됩니다. 또한 나이가 50세 이상일 경우라면 단기성 계약으로 갱신형이 유리 할 수 있습니다.

     

    특약은?

    사실 암보험은 진단비를 많이 주는 것으로 드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비로 큰 금액을 받으면 그 금액으로 수술비, 입원비, 치료비 등을 모두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비보험에 가입해 있다면 치료비를 실비보험을 통해서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어서 입니다. 그렇기에 특약사항으로 이것 저것들어서 암보험 금액을 부풀리기 보단 특약 역시도 진단비에 집중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